KNS, your global education partner

HOME > 글로벌 수시과정 > Core Step

글로벌 수시 과정
상위권 특례특기자 NO.1

글로벌수시 프로그램

한국어 심층 Interview 수업 안내
수강학년• 입시를 준비하는 고3 학생
수강대상• 내신 등급: 일반고 2.5, 특목고 4.5 이내
• TOEFL: 총점 105점 이상 혹은 Writing & Reading 27점 이상
• TEPS: 총점 870점 이상
목표전형• 연세대학교 특기자전형 – HASS/ ASD/ TAD/ 인문학인재/사회과학인재
   고려대학교 국제인재/ 융합형인재/ 학교장추천
• 이화여대 특기자전형 – 어학/ 학생부종합-미래인재
수업특징• 문제 해결 능력, 사고력, 논리력, 통찰력을 키우는 수업
• 다양한 이슈/이론/주제 학습
   - 인문학, 사회학, 심리학, 경제학, 정치학, 국제학, 최근 사회 이슈 등
수업방식Lecture다양한 분야의 심도 있는 강의로 이론적 배경과 정확한 독해, 다각적 측면 이해 제시
Mock- Test전담 강사와 전문 TA와 함께 실전 모의 연습 진행
- 정해진 시간 내에 준비 후 발표, 발표 후 전담 강사의 Feecback & Correction
- 모의 면접 후 인성 면접 혹은 추가 질문에 대한 연습 실시
정리전체 피드백과 수업 마무리
 
한국어 심층 Interview 시험 소개

시험의 목적 - 글로벌 리더로서의 문제 해결 역량, 논리적 사고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평가
- 인문학을 기반으로 하는 기본적인 소양과 전공적합성 평가
- 영어 제시문, 그래프, 그림 등의 정보 통합 및 분석, 문제 해결능력 평가
시험의 형식 - 제시문 1개, 총 1000자 이내의 길이/ 3~4개의 관련 질문
- 주제는 인문, 사회, 경제, 정치, 국제 이슈 등 다양하나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배우는 교과 내용을 응용하는
  범위 내에서 출제
- 준비 시간 7~20분 / 발표 및 질의 응답 시간 7~10분
- 학교에 따라 발표한 내용에 대한 추가 질문을 하거나 학생부, 자소서 관련한 Personal Question을 묻기도 함
실시학교와 전형 - 연세대학교 특기자전형 – HASS/ ASD/ TAD/ 인문학인재/사회과학인재
- 고려대학교 국제인재/ 융합형인재/ 학교장추천
- 이화여대 특기자전형 – 어학/ 학생부종합-미래인재
 

한국어 심층 Interview 기출 문제 보기

2016년 연세대 국제계열_ HASS 기출 문제

제시문 Idealists go into the world and preach freedom. But men in their simplicity cannot understand it; they even fear and dread it at heart, for nothing has ever been more unsustainable for humans and human society than freedom. Idealists may seek to increase freedom for man, but they forget that humans prefer peace to freedom. Nothing is more seductive for man than his freedom of conscience, but nothing is a greater cause of suffering. Idealists emphasize the dignity of free choice, but the masses cannot bear the fearful burden of free choice. They will cry aloud that they cannot swallow the heavenly bread of freedom, being tormented by so many cares and choices they cannot handle. They will be convinced, from their painful experience of freedom, that they can never be free, for they are weak, vicious, and quarrelsome. Idealists preach that man lives not by bread alone, but by the heavenly bread of freedom. But mankind will rise up for the sake of that earthly bread, and will cry out, “Feed us first, and then ask of us to be virtuous!”
문제1
How do you understand the assertion made in the passage above that free choice—or freedom—is a “fearful burden”? Based on your understanding of this assertion, provide your own example of a concrete situation that illustrates how freedom is a fearful burden. What reasons can be given for thinking that freedom, even if it is a fearful burden, should be valued and pursued?

위에 지문에서 자유로운 선택, 혹은 자유가 “무서운 짐"이라는 주장을 어떻게 이해하는가? 이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자유가 무서운 짐이 되는 구체적인 예를 본인의 생각에 의거하여 제시하시오. 자유가 무서운 짐이라 해도, 그것에 가치를 두고 추구해야 된다는 주장이 가능하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문제2
According to the graph above, how does pleasure from smoking cigarettes change as the day progresses? Does the graph have any implications for the smoker’s freedom of choice? Explain your answer.

위에 그래프에서 담배 한 대당 쾌락의 양이 하루가 진행될수록 어떻게 변하는가? 위에 그래프에서 흡연자의 선택의 자유에 대해 시사하는 바가 있는가? 본인의 답의 근거를 제시하시오.
문제3
Do you think that your generation will have more freedom than your parents’ generation? Explain your answer.
 

2016년 고려대 국제인재 기출 문제

제시문 (가) 다국적 기업의 화려한 상품목록 이면에는 제3세계 노동자들에 대한 착취와 그들의 희생, 환경오염이 숨어있다. 국제 금융자본은 투기를 통해 제 이익만을 챙기며 각 나라의 기업 운명을 좌지우지하고 노동자를 거리로 내몬다. 발전된 기술과 자본을 가진 선진국은 싼 값에 농축산물을 대량으로 수출해 많은 이윤을 남기지만 그럼으로 인해 가난한 나라와 영세 농민들은 설 곳을 잃는다. 예를 들어 아프리카의 말리는 해마다 100톤이 넘는 목화를 생산해 온 아프리카의 최대 목화 생산지이지만 목화 재배를 포기하는 농민들이 점점 늘고 있다. 그 이유는 값싼 미국산 목화가 세계 시장에 쏟아져 목화 값이 폭락한 데 반해 목화 재배에 필요한 비료 값은 크게 올랐기 때문이다.

(나) 오늘날 지구상에서 사용되는 7천여 개의 언어 중 많은 수는 수 십년 내에 소멸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특히 아마존 강 유역에 거주하는 원주민들은 가축사육을 위한 개간, 공장부지 확보, 도로건설이라는 명목으로 벌어지는 무차별한 삼림벌채 때문에 조상 대대로 살아오던 보금자리에서 쫓겨나 도시 빈민으로 전락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생태환경이 급속도로 위협받는 것은 물론이고, 현지에 거주하는 토착어 사용자의 수가 점점 줄어들면서 토착어 자체도 점점 더 생명력을 잃어가고 결국 사멸에 이르고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유네스코는 2005년에 문화 다양성 협약을 채택하였으나 이 협약의 실질적인 효과에는 한계가 있다.
문제1
제시문 (가)와 (나)에 공통적으로 나타난 문제가 무엇인지 밝히고 그 배경에 대해 설명하시오.
문제2
1번 문항에 대한 첫 번째 답변의 또 다른 예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문제3
두 제시문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기업, 국가, 세계기구의 차원으로 나누어 제시하시오.
(주)케이엔에스에듀대치초중등2관어학원(초등관) 제7753호 / 사업자등록번호:120-85-38127 / 우)135-84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517 서진빌딩 5층 / 상담전화:02)508-0921, 02)508-0931
(주)케이엔에스에듀대치초중등2관어학원(중1학습관) 제7753호 / 사업자등록번호:120-85-38016 / 우)135-849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517 서진빌딩 2층 / 상담전화:02)564-0940, 02)564-0941
(주)케이엔에스에듀고등관대치본점학원(고등관) 제7715호 / 사업자등록번호:120-85-38010 / 우)135-501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238 태원리치타운 4층 / 상담전화:02)555-4569, 02)566-4526
케이엔에스글로벌2관학원(글로벌2관) 제6912호 / 사업자등록번호: 724-85-00398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72길 64 4층 / 상담전화:02)555-0937, 02)555-0938
Copyrights ⓒ 2015 knsedu.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Bizvalley.